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23년 7월 24일 (월) - 특징주 정리

by 커피모카 2023. 7. 24.

Summary

 
 

7/24일 매매 종목

종목 재료 기준 선정 이유 차트 기준 선정 이유 매수가/매도가 비고
엘앤에프 2차전지 - 에코프로 다음타자 신고가..? 매도함  
         
         
 
 

7/25일 종목 선정

종목 재료 기준 선정 이유 차트 기준 선정 이유 비고
네오셈 파두 조정 받는중.. 거래량감소 한번 가줄꺼라 믿는중..
       
       

 
 
 

특징주

●에쓰씨엔지니어링 - 자회사 셀론텍이 관전열골 재생치료제 출시

 
 
 
 

●포스코인터내셔널 - 포스코 미쳤다 - 2차전지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3천572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11.4%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이는 분기 기준 역대 최대 규모이며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3천166억원)를 12.8% 웃도는 수준이다.
2분기 영업이익률 역시 4%로 역대 최고치였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의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은 총 6천367억원으로 올해 연간으로는 1조원을 넘길 것이라는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자비스 - 검사 장비 공급 - 2차전지 / 반도체 - 시황 변동 조회공시 요구???? - 왜 올랐는지 잘 모를때!!...

자비스는 세계 최초 반도체 핵심공정 검사장비인 IC솔더링을 개발해 삼성전자에 공급 중이다.
개발한 장비는 엑스선을 사용하여 대상물의 훼손없이 내부 구조를 3차원으로 시각화하는 비파괴 검사장비다. 엑스선 발생기에서 방사된 엑스선에 의해서 회전 중인 대상물을 여러 각도로 영상 촬영하며, 촬영된 데이터는 3차원 이미지로 만들어지고, 이를 통해 대상물의 내부 구조를 100nm까지 정밀하게 확인할 수 있는 기술이다.
‘3차원 고해상도 현미경 나노CT 장비’는 공장 자동화 및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응용 및 사용 가능하다. 반도체 정밀 검사, 석유추출 시 광물 입자, 배터리 음극, 양극 활물질의 파티클 분석, 치의학 및 의공학 시료 등을 정밀하게 분석할 때 사용된다.
또한 “고해상도 나노CT 장비는 반도체, 반도체 소재, 이차전지, 바이오 등 다양한 사업군에서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는 이차전지 검사장비뿐만 아니라 반도체 검사장비의 지속적인 기술 차별화를 통해 매출 비중을 확대해 나가 반도체 사업의 저변을 넓힐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자비스(254120)에 현저한 시황변동에 대한 조회공시 요구했다고 24일 밝혔다. 공시시한은 오는 25일 오후 6시까지다.
 
 
 

●디이엔티 - 검사 장비 공급 - 2차전지 / 반도체 - 시황 변동 조회공시 요구????

 
 
 
 
 

●에스코넥 - 삼성SDI가 북미 지역에 4조원 규모 공장 설립에 상승 

 
 
기업개요
  • 동사는 2000년 설립되어 핸드폰 부품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자회사를 통해 1차전지 제조업, 이산화탄소저감장치 제조업 등을 함께 영위하고 있음.
  • 핸드폰 금속부품 사업부문은 스마트폰 부품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내(경기광주 및 안성, 안산사업장)와 해외(중국, 베트남 등)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1차전지 사업부문은 Li/SOC12 전지를 주 사업영역으로 하고 있으며, 국내 화성전곡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본느 - 화장품ODM - 실적 개선 증권가 전망 

앞서 이날 곽민정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본느의 실적 개선세가 이뤄질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다. 그는 “본업 영업이익의 90% 이상 비중 차지하는 ODM 사업은 미국 고객사 수주 확대로 올해 2분기부터 실적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곽 연구원은 올해 별도 매출액은 전년 대비 59% 증가한 398억원, 영업이익은 269% 늘어난 60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한, 자회사 상장 기대감도 주가 상승에 힘을 실어줄 것이라 추정했다. 곽 연구원은 “자회사 아토세이프는 친환경 세제 ‘쉬슬러’, 기능성 치약 ‘덴티본조르노’를 판매하는 생활용품 업체로 내년 2월 스팩 합병으로 상장할 예정”이라며 “여름 성수기 효과와 올해 하반기 러시아 신규 거래처 물량 확보가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신테카바이오 - AI의료 

신테카바이오의 강세는 미국의 엔비디아가 AI 신약개발에 5000만 달러를 투자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수혜가 예상되기 때문이다. 로이터통신은 이날 엔비디아가 신약개발을 위한 인공지능 모델의 훈련 속도를 높이기 위해 대규모 투자에 나설 것이라고 보도 했다.
신테카바이오는 2009년에 설립된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AI(인공지능) 신약개발 상장사다. AI 신약개발 플랫폼 제공, 자체 AI 신약 개발 플랫폼을 통해 발굴한 유효물질 L/O(기술이전)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중에 있다.